본문 바로가기
Off_뚜둥이 언니의 관심사/OFF_일상 생활

아이폰 12 mini 구입 대란!!! 성공? 실패?

by 뚜둥이 언냐 2020. 11. 13.
728x90
반응형

아이폰 12 mini 구입 대란 실패?성공?


 

안녕하세요! 뚜둥이 언냐에요.

 

 

여러분들 핸드폰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저는 지금 아이폰 SE 사용중이에요. ㅎㅎ

 

아이폰 SE2 아니고 SE 맞습니다.

오늘은 조금 이야기를 끄적여 보려구요.

 

 

 

 

 

아이폰 SE를 구매한지 4-5년정도 된 것 같아요.

 

사실은 여행가서 사진 찍고 싶어도 화질이 안좋아서 찍고 나면 아쉬움이 많이 있었어요. 거의 핸드폰을 용도를 다양하게 쓰지 않고 진짜 기본적인 카톡, 사진, 전화, 은행업무 정도 사용해왔기 때문에 굳이 사양 높은게 필요하지도 필요성을 느끼지도 않았었거든요.

 

바꾸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딱 하나

여행 사진, 인생샷 건지기가 어려워서 아이폰 11pro 처음 나왔을때 예약해서 바로 구매 했었죠. ㅎㅎ

 

 

 

하지만 조그만 핸드폰을 오래 쓰다 보니까 커다란 핸드폰에 적응하기 힘들었고 저는 아이폰 11 pro 에 정이 안갔어요. 왜일까요 ㅜㅜ 마치 11개월을 사용했는데도 내 폰 같은 느낌도 들지 않고 무겁기만 무겁고...

아이폰 특유의 각지고 아담한 느낌도 안났었어요. 

 

항상 그렇게 이슈가 되듯 다음 아이폰 예상 크기, 디자인 마구마구 보이던 와중에 각진 모양새 디자인을 보고 저렇게 나오면 진짜 정말 다시 사고 싶을 것 같다. 하지만 카더라 통신 믿고 거르자 라며 신경 쓰지 않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다음 아이폰은 각지게 나온다는 소문이 퍼지고 있었어요.  거기다가 작게도 나온다는 카더라가 확신이 점점 생기기 시작하고 아이폰 12에 마음을 홀딱 빼앗겼죠.

 

 

 

 

결국 질렀습니다. 아이폰 11 pro 를 팔아버리기로.

 

 

 

 

 

http://www.snphone.co.kr/

 

처음에는 편리하게 핸드폰 중고 거래만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를 알아보는데 사용하던 핸드폰이고, 기스가 어느정도 났는지 몇기가인지 따지다 보니 비싼 아이폰이 똥값되는 느낌.

 

아마 업체에서 사용하던 폰을 사고 팔고 하는 과정에 이윤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접 파는 것보다 핸드폰 가격이 더 낮아지는 것 같아요. 

 

https://www.daangn.com/

 

그래서 생각한 대안책, 어릴때도 중고거래 직접 한 기억을 더듬어 중고거래 앱을 찾아서 시세를 확인하니 

확실히 핸드폰 중고거래 사이트보다는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판매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중고거래 앱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당근! 당근 마켓부터 여러 중고거래 앱에 핸드폰을 올리고 결국 남은 할부금 만큼의 가격으로 팔 수 있었어요.

 

나중에 한번 기회가 되면 험난했던 당근마켓에서 아이폰 팔기도 한번 포스팅 해보고 싶어요 ㅎㅎ

 

어쨋든 아이폰 11 pro는 당근마켓을 통해 팔고 예전 핸드폰인 아이폰 SE로 컴백 했답니다. 

 

 

 

 

다시 사용해보니 사이즈나 디자인이나 이만큼 맘에 드는 핸드폰이 없어요 ㅋㅋ

단점은 조금 느리다는거? 아이폰 11pro 에 있는 앱이 아이폰 SE에는 업그레이드가 안되어 낮은 버전으로 깔거나 아예 어플을 깔수 없거나....

 

 

 

여차저차 아이폰 SE로 생활하고 있다가 아이폰 12 mini는 언제 나오나 퇴근후 검색했는데

 

 

11월 13일 자정 아이폰 12 mini 사전예약!!!!!!

오마이갓! 지금 시간 11월 12일 저녁 11시 58분... 

 

 

당장 컴퓨터 키고 여기저기 사이트 들어가면서 예약 하려고 고군분투

 

가장 유명한 쿠팡에 먼저 들어갔지만 이미 결제 칸에서 넘어가지 않고 이러다 놓치겠다 자급제 폰 파는 사이트는 전부 들어가면서 클릭을 오조오억번 했어요. 

 

 

결국 아이폰 12 mini 화이트 128G 를 G9 이라는 사이트에서 예약에 성공 했어요.

 

https://www.g9.co.kr/

 

G9에서 예약하면서 쿠팡이랑 11번가, 인터파크 전부다 클릭클릭 계속 해봤지만 결국 나중에 돌아오는 답변은 품절.품절.품절.품절.품절.품절.품절.품절

 

 

 

예약에 성공하긴 했지만 쿠팡처럼 배송을 11월 20일에 무조건 해주는건지 아닌건지도 모르겟어요 ㅠㅠ 

혹시 G9에서 아이폰 구매해보신 분 계신가요? 내일 전화해서 물어볼까 생각중이에요. 

 

 

 

다음에 아이폰 12 mini 배송오면 언박싱 함께해요!

 

 

 

 

 

반응형

댓글